편의·가독성 한층 강화… 심층 기획 이슈 체계적 전달에 중점

세계 최초의 로봇기술 전문 미디어 ‘로봇신문’이 창간 12주년을 맞아 뉴스 사이트(www.irobotnews.com)를 전면 개편합니다.

로봇신문은 약 5개월간의 준비를 거쳐 새로운 뉴스 사이트를 2025년 5월 19일 새롭게 공개합니다. 이번 개편을 통해 그간 혼재돼 있던 뉴스 분류를 간소화하고, 독자가 원하는 기사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꾸몄습니다.

고해상도 대화면 모니터 사용자가 많아짐에 따라 PC 페이지 첫 화면의 해상도를 기존 대비 약 30% 확대해 가독성을 높였으며, 동시에 다양한 사진 및 영상자료를 풍부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습니다.

메뉴 구성 역시 새롭게 바뀌었습니다. 무엇보다 장기간 사이트를 운영하며 다소 혼재돼어 있던 여러 섹션을 통합하고 간소화해 누구나 손쉽게 로봇 관련 뉴스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노력했습니다. 로봇 기술 혁신의 핵심 조건으로 꼽히는 ‘인공지능(AI)’ 섹션을 세분화 해, 다양한 미래 첨단 기술을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또 최근 가장 큰 주목을 받고 있는 ‘휴머노이드 로봇’ 섹션을 새롭게 마련해 국내외 다양한 휴머노이드 로봇 소식을 흥미진진하게 전해 나갈 계획입니다. 첨단 과학기술 발전 상황을 발 빠르게 전달할 수 있도록 ‘미래기술’ 섹션 역시 '뉴스' 카테고리로 다시금 구분했습니다. 

본지는 이번 뉴스 사이트 개편을 ‘로봇신문 재도약’의 첫 걸음으로 여기고 있습니다. 로봇신문은 앞으로 더 다양하고 충실한 뉴스 유통 경로를 마련해 독자 옆으로 한걸음 더 다가갈 생각입니다. 독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로봇신문 임직원 올림

저작권자 © 로봇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