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만Pa 흡입력에 머리카락 엉킴 방지 기능 등 추가… 6일 공식 출시

▲ '로보락'의 신제품 로봇청소기 ‘슬롯사이트 추천 시리즈’ 3종(사진=로보락)
▲ '로보락'의 신제품 로봇청소기 ‘Q8 시리즈’ 3종(사진=로보락)

로봇청소기 브랜드 ‘로보락(Roborock)’이 강력한 청소 성능과 합리적인 가격대를 겸비한 신제품 로봇청소기 ‘Q8 시리즈’ 3종(Q8 Max Pro+, Q8+, Q8)을 오는 6일 국내 공식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Q8 시리즈는 가격 경쟁력이 뛰어난 ‘가성비 모델’이나, 필요한 제품 성능은 모두 유지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1만 Pa(파스칼)에 달하는 흡입력을 갖췄으며, 유지보수의 번거로움을 줄이기 위해 머리카락이나 반려동물의 털 엉킴을 효과적으로 방지하는 ‘조스크래퍼(JawScrapers)’ 듀얼 엉킴 방지 시스템을 메인 및 사이드 브러시에 탑재했다. 

또 360도 스캔이 가능한 라이다(레이저측정기) 기반 내비게이션 시스템을 통해 복잡한 실내 구조에서도 빠르고 효율적인 청소 경로를 스스로 찾아낸다. 바닥 재질에 맞춰 물 분사량을 3단계로 조절하는 스마트 물걸레 기능도 갖춰 맞춤형 청소가 가능하다.

로봇청소기가 청소를 마치면 스스로 찾아가 먼지를 비우는 ‘자동 비움 도크’도 성능이 개선됐다. 새로운 ‘록독 플러스(RockDock Plus)’ 시스템을 통해 기존 대비 컴팩트해진 디자인으로 공간 활용성을 높였으며, 최대 7주간 먼지통을 비울 필요 없도록 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이번에 출시되는 모델은 △Q8 맥스 프로 플러스(Q8 Max Pro+) △Q8 플러스(Q8+) △Q8 총 3종이다. 가장 최상위 모델인 ‘Q8 맥스 프로 플러스’는 향상된 장애물 회피 기술 등 Q8 시리즈의 모든 스마트 기능을 포함돼 있다. Q8+는 자동 비움 도크를 포함해 편의성을 강조했다. ‘Q8’ 모델은 로보락의 핵심 청소 성능에 집중한 기본형 제품이다.

로보락 측은 오는 6일 국내 온라인 쇼핑몰 11번가를 통해 Q8 시리즈를 처음 론칭하며, 이후 다양한 온라인 채널로 판매를 확대할 계획이다.

로보락 관계자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 할인 혜택과 사은품 증정 등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라며 “Q8 시리즈를 통해, 더 많은 소비자들이 로보락이 제공하는 편리한 청소 경험을 누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로봇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